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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국산엔진은 언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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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운영자
  • 04.10.04 13:5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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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엔진을 처음 개발한 회사는 현대입니다.
당시 엘란트라와 스쿠프가 출시될때 엘란트라는 미쯔비시의 시리우스 엔진을 달고
스쿠프에는 국산 알파엔진을 장착하여 출시되었습니다.

이 알파엔진이 이후 생산된 엑센트,아반떼,아반떼XD,베르나,클릭까지 두루 쓰이고 있으며 1600cc이하 차량에 쓰입니다.
그 이상의 배기량에선 베타엔진이 들어갑니다.
아반떼XD2.0, 투스카니, 소나타1.8등..
그러나 EF소나타에선 국산엔진을 쓰지않고 미쯔비시의 시리우스엔진을 씁니다.
왜그럴까? 중형차는 주행성능보다는 조용함과 쾌적함을 추구하는 성향이 큽니다.
베타엔진이 시리우스보다 마력이 우수하나 스트로크나 소음문제로 인해 시리우스보다 떨어지게 되어 장착을 못하게 된것이지요.

그리고 델타v6엔진은 2.0~2.7배기량으로 트라제,싼타페,리갈등에 쓰이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NF소나타에는 새로이 개발된 세타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세타엔진은 국내최초로 미쯔비시와 다임크라이슬러에 수출계약을 맺은 상태입니다.

타사엔진은 정보가 부족한 관계로 싣지 못한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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